본문 바로가기

2016/084

[도서]심플을 생각한다 심플을 생각한다 심플을 생각한다 제목이 맘에 들어서 읽게되었습니다. ^^ 읽으면서 내용도 맘에 들었고, 제가 좋아하는 형식으로 책이 편집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맘에 들었던점은 좋아하는 책 편집 형식과도 일맥 상통하는데요, 책 제목과 같이 심플하게 편집되어 있습니다. 말하고자하는 핵심을 한줄로 똑부러지게 써주고, 그에 대한 내용을 기술했다는 점입니다. 주저리 주저리 긴 내용일수도 있었지만 간결하게 책 편집한것과 그리고 이렇게 똑부러지게쓰면 챕터와 챕터가 완전히 동떨어진 내용을 하는데 핵심을 간결히 해줌과 동시에 이야기가 매끄럽게 이어진다는데 있습니다. 공대출신이라 국어가 약해서 제대로 의미가 전달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참, epub형태로된 전자책을 읽었는데, .. 2016. 8. 19.
[도서] 성장에 익숙한 삶과 결별하라 성장에 익숙한 삶과 결별하라 요즘같은 저성장시대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생각하다가 책 제목이 좋아서 보게되었습니다. 개인, 가정에서 저성장시대에 어떻게 살아야 할지를 소개한 책인듯합니다. 개인보다는 가정에 초점이 맞춰져있다보니 저같은 개인에게는 거리가 있는 부분이 꽤 있습니다. 가정에 대한 내용이 나올때는 저랑은 거리가 있어 조금씩 건성으로 읽은 부분이 조금 생겼습니다. 그렇다고 건너뛰진 않았구요 ^^ 그리고 읽으면서 신선하다는 느낌은 많이 받지 못했습니다. 어디선가 보거나 듣거나 했던거 같은 느낌이 조금 들었습니다. 2016. 8. 17.
7번읽기공부법 7번읽기공부법 이제 방학인 얼마 남지않아 2학기 준비를 해야할것 같습니다. 2학기 준비를 잘하기 위해 읽은 도서입니다 책 제목처럼 6번 더 읽어야 하지만… 그냥 한번으로 만족하려합니다. ^^ 방학전에 반정도 읽었었는데, 방학을 충실히 만끽하다보니 지금에서야 다 읽었습니다. 강의준비를 할때도 한번으로 부족해서 2-3번 준비해야 강의가 술술 진행되었는데, 이유가 다 있었네요. 공부해야할 사람들은 한번정도 읽어보고 참조해볼만합니다. 무작정 따라하기보다는 참조해서 자기것으로 만드는것이 좋을듯하구요. 7번은 힘들겠지만 경우에 따라 3번 5번정도는 실천해볼까합니다. 잘 실천될지는 모르겠지만… ㅡㅡ;; 남은 방학 잘보내세요 2016. 8. 12.
나의 몸무게를 알게되었다 오늘 나의 몸무게를 알게되었다 샤오미 체중계 생각보다 훨씬 이쁘네요. 상해에 사는 친구가 귀국한다는 소식을 듣고 체중계를 부탁했습니다. 샤오미 체중계 ^^ 근데 주문한 물품이 배송이 늦어서 친구가 집에서 쓰던것을 가져왔네요 ㅡㅡ;; 그래도 정상적으로 잘 동작합니다. 상해에 샤오미 오프라인 매점이 있긴한데, 넘 바쁜 친가라 거기 갔다오라는 소리를 도저히 못하갰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온라인 주문해달라고 부탁했는데 배송이 늦어진것 같더라구요 몸무게를 알고나니 진짜로 다어이트 해야겠습니다. 그냥 이정도겠지 생각했는데… 그보단 훨씬 많이 나가네요 #샤오미 #체중계 #일상 p.s 1학기때 힘들어서 좀 쉰다는게 7월 한달을 그냥 날로 보냈네요 ㅡㅡ;; 되도록이면 자주 글 남기겠습니다. ^^ 2016. 8.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