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5

부자가 되는 정리의 힘 “낭비는 비싼 것을 산다는 뜻이 아니라, 불필요한 것을 사는것을 의미한다.” 이 한 문장이 모든것을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미니멀리즘에 많이 소개되어 많은 분들이 정리정돈에 대해서 많이 알고 계실겁니다. 이책은 정리를 하므로서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컨셉으로 책을 집필한것 같습니다. 경제와 정리를 잘 묶은 부분도 있고, 정리에만 포커스를 맞춘 부분도 있습니다. 그리고 정비력 100일 프로젝트를 소개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예시와 공감 부분을 소개하였습니다. 가볍게 읽어 보셔도 좋을듯합니다. 2018. 8. 25.
DJI TELLO Drone 코딩용 드론을 많이 검색해보았습니다. 검색결과 코드론을 많이 사용하는듯합니다. 조금더 찾다보니 DJI의 TELLO 모델도 코딩이 가능하다는걸 알았습니다. 다만 스크래치는 지원하는데 아두이노 툴은 지원하지는지 확인을 못했습니다. 텔로의 경우는 720p의 영상을 녹화 할 수 있고, 생각보다 화질이 나쁘지 않다는 평이라 실내에서 또는 실외에서 촬영하고 촬영한 영상을 편집하는 용도-공부용으로 사용하면 좋을듯합니다. 여기에 스크래치가 아닌 아두이노 애드온을 지원하여 코딩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델로에 대한 내용은 따로 준비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가능하면요 ㅡㅡ;;) 2018. 8. 14.
선물 받은 원두 원두를 선물 받았습니다. 그 유명한 테라로사 커피 원두 입니다. 브라질산 커피 원두네요 제가 아직 커피의 맛을 잘 몰라서... 끝맛이 쓰(?)긴한데 싫지 않은 쓴맛(?)(탄맛?) 공대생이라 맛을 표현 못하겠네요... 하여간에 선물 받아서 맛나게 먹고 있습니다. 2018. 8. 9.
나~~안 괜찮아 "난 괜찮아" "나~~안 괜찮아" "난 괜찮아”가 "나 안괜찮아"로 바뀔수 있다는 사실을 이 책을 보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모두들 "난 괜찮아”라고 말을 하고 있지만 속으로는 "나 안괜찮아”를 외치고 있는지 모릅니다. 타이틀이 있고, 한컷 그림(만화)에서 4컷 그림이 한페이지에 들어 있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내용, 수긍이 가는 내용 등등 한 페이지 한페이지를 볼때만다 생각에 잠시는 책인듯합니다. 가볍게 보시고 하지만 가볍게만 넘길수 없는 것이 마음 한켠에 쌓이네요. 편안하게 보시길.... 2018. 8. 4.
CoDrone(코드론) 드론 코딩때문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조립 키트를 구매하여 조립 후 코딩을 하려 했는데, 너무 어려울것 같아 기성품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검색하다보니 코드론에 많이 언급이 되더군요. 코드론의 경우는 스크래치도 지원하고, 아두이노 애드온을 지원하여 아두이노 툴에서 코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코딩을 목적으로 한다면 코드론도 좋은 선택일것 같은데, 촬영과 편집을 고려한다면 DJI의 텔로도 다른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텔로는 귀여운 맛이 있는데, 코드론은 음~~~ 날까롭다고 할까... 하여간에 그렇습니다. 2018. 8.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