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03

노란 단풍 지난 토요일에 스터디하러가중에 단풍이 너무 이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다행이 신호가 길게 밀려서 정차할수 있었습니다. (이 신호 말고 그 앞 신호에 막혀서 파란불임에도 불구하고 정차하였습니다.) 간만에 단풍을 보니 좋네요... 근데 맘은 겨울이네요 ㅡㅡ;; 열심히 버터야 할 것 같습니다. (들장미 소녀 캔디 노래가 절로 생각납니다. >. 2018. 10. 30.
부자들의 음모 부자들의 음모 자본이득이 아닌 '현금흐름'에만 투자한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읽으면서 경제에 대해서 관심이 많아진듯합니다. 한참 “부자되세요~~”가 유행일 시절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지 몰랐는데, 저 책에서 답을 찾은듯합니다. 그 책의 작가가 새로이 책을 출간했다고 해서 어떤 내용인지 궁금해서 읽게 되었습니다. 요즘 저는 저의 은퇴시기를 정했습니다. 정년이 먼저 올지 은퇴를 먼저 할지 모르겠지만...(아마도 정년이 먼저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은퇴시기는 제 자산에서 나오는 수익(현금 흐름)이 그때 받는 월급하고 같아지는 시점으로 정했습니다. (월급은 본봉만으로 정했습니다. 어차피 세금때는걸 생각하면 본봉으로만 해도 될듯해서요) (월급이 많지 않지만 현금흐름이 따라가질 못하네요 ㅡㅡ;;) 돈의 새.. 2018. 10. 23.
샤오미 공기청정기 2S 우선 제 방에는 창문이 없습니다. 그러다보니 밖에 비가 오는지, 눈이 오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장점은 연구실에 들어오면 날씨와는 거리가 멀어져 신경 안써도 된다 입니다. 단점은 밖을 나오면 깜짝 놀랄때가 있다.(비나 눈이 겁나게 올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환기가 안되다 보니 공기가 안좋은거 같습니다. 그래서 구매했습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2S 공기 청정기 옆은 문서 세단기 입니다. 인터넷 연결이 된다고 하는데... 귀찮아서 그냥 켜놓기만 합니다. 제 숙소도 공기가 안좋은거 같아 하나 더 살까 고민중입니다. ^^ 2018. 10.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