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95

백신2차접종완료 백신2차접종완료 9/27(월) 백신2차접종을 완료하였습니다. 원래는 화요일이 백신 2차 접종일이었는데요, 2차접종은 1차접종에 비해서 다음날 컨디션인 많이 안좋다고 해서 화요일이 수업이 없는날이라 월요일 접종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백신접종하러갈때 사람이 많을까 싶었는데, 의외로 사람이 적어서 급방 접종하고 왔습니다. 15분 기다리고 나오때 뱃지가 있길래 가져가도 되냐구 물어보니 된다고 해서 가져왔습니다. 기념으로 ^^ 1차때는 [예방접종 내역 확인서]를 주셨는데 이번에는 [예방접종증명서]를 주시네요~~ 이제 2주후면 저도 “투명인간”이 될수 있겠네요 모든분들 건강 조심하시구요~~~ 2021. 9. 27.
유튜브 채널명 변경 및 채널URL 변경 유튜브 채널명 변경 및 채널URL 변경 유튜브 운영한지 1년하고도 6개월이 지난듯합니다. 개정을 만들고 한참 쉬다가 첫 영상올린 후부터요 100/100을 채웠습니다. (동영상 100 / 구독자 100) 이제 채널URL을 변경할 수 있어서 변경하였습니다. 기존에 엄청나게 긴 무작위 알파벳과 숫자였는데요 이젠 외우기 쉽게 변경되었습니다. URL바꾸면서 채널명도 바뀌었습니다. 채널명 : 2sam . net (주의 : 점 사이에 공백 있음) 채널URL : youTube.com/2samnet (주의 : 점 없음) 유튜브에서 검색할때 채널명 “2sam.net” 으로 검색가능합니다. 주위분들에게 홍보 부탁드립니다 ^^ 2021. 9. 17.
크레마 기적적 생환 크레마 기적적 생환 몇년전 치앙마이에서 해외에서도 책을 읽고 싶다는 마음에 예스24에서 크레마 단말기를 구매(결재만)하여서 잘 쓰다가 올해초 며칠을 충전을 안했더니 방전이 되었더라구요. 모 충전하면 되겠지 하고 충전기를 연결했는데... 충전을 못하더라구요. 며칠동안 연결된상태로 두었는데도 충전이 안되어서 고장났구나하고 책상 서랍에 넣었다가.. 이번에 아이패드 미니가 잘 나와서 전자책용으로 구매할까 했는데, 넘 비싸서… 서랍에 있던 크레마를 아무 생각 없이 충전기를 연결했더니 충전이 되더라구요 ^^ 당분간 아이패드 미니 뽐뿌는 사라질듯합니다... 크레마 생환 기념 책 빌렸네요... 2021. 9. 16.
어느 일요일 강릉 기숙사에서의 저녁식사 어느 일요일 강릉 기숙사에서의 저녁식사 청주에서 강릉을 가기 위해서는 항상 대관령을 넘어야합니다. 그래서 겨울에는 대관령을 넘어갈때 해가 떠있는 시간에 이동할수 있도록 청주에서 점심식사 직후 출발을 합니다. 그게 버릇이 되었는지 여름이되어서도 일요일 낮에 청주에서 출발합니다. 저녁즈음 도착해서 저녁을 먹어야하는데요, 학교 식당은 일요일에 운영하지 않아, 간단히 저녁을 조리해서 먹습니다. 그야 간단한 라면!! 다이어트한다는 사람이 일주일에 2번이나 라면을 먹으니 살이 빠지질 않네요 >. 2021. 9. 8.
지식블로그 활성화 제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가 몇개 있습니다. 우선 개인 블로그인 2sam.net이 있구요. 다른 블로그는 개발 팁 위주의 블로그 blog.2sam.net입니다. 또 강의용 블로그와 모바일전용블로그도 있는데요... 뒤의 2개는 잠정 중단중입니다. 이번에 유튜브 작업을 하면서 블로그를 전혀 신경을 쓰지 못했는데요, 어떤 계기가 있어서 다시 블로그를 신경쓰려합니다. 기존의 “개발 팁 블로그”를 “IT 기초 지식 블로그”로 전향해서 운영하려합니다 IT 기초 지식에 개발 팁도 들어가니 아주 딴나라 블로그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지식 블로그에는 강의듣는 학생들이 수업을 듣고난 후에도 공부할수 있도록 이 블로그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기회가 되면 이 자료를 모아서 e-book형태로 출판도 생각.. 2021. 9. 7.
반응형